function imagepreload(ary) {
try{
if (!ary) return;
arv = ary.split("|");
var arr = new Array();
for(var i=0; i<arv.length; i++){
arr[i] = new Image();
arr[i].src = arv[i];
}
}catch(e){}
}
imagepreload("이미지1|이미지2|이미지3");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위와같은 방식으로 이미지를 미리 로딩시켜둘 수 있다.
이미지를 미리 로딩시키는 이유는, 웹페이지를 표시하기 전에 이미지가 사용자 컴퓨터에 미리 로딩이 되면, 이미지 로딩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이미지에 엑스박스가 뜨는 현상을 피할 수 있고, 자동 리사이즈를 구현해야할 경우에도 이미 이미지가 로딩되어 있으므로, 이를 이용해서 손쉽게 리사이즈를 처리할 수 있다.
웹페이지에서는, 먼저 스크립트가 처리되고, 그 다음으로 태그가 처리되기 때문에, 위와같이 스크립트에서 이미지를 먼저 로딩하도록 처리하는 방법을 이용해 이미지로 인한 출력오류나 그밖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.
'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브라우저 크기, 객체 높이 (0) | 2014.05.20 |
---|---|
바로가기 스크립트 (0) | 2014.03.12 |
마우스 오버시 나타나는 메뉴 (0) | 2012.02.17 |
팝업 정가운데 띄우기 (0) | 2012.02.17 |
롤오버시 배경색 변화 (0) | 2012.02.17 |